Why not change the world? 세상을 바꾸는 힘

학과장인사말

피아노학부 학과장 민경식

안녕하세요

목원대학교 피아노과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피아노학과장 민경식입니다.

목원대학교의 아름다운 캠퍼스와 우수한 교육환경, 뛰어난 교수진을 갖춘 목원대학교 피아노과는 긴 역사와 훌륭한 전통에 걸맞게 2017년 현재 215명의 재학생과 30여명의 대학원생 50명의 전공과목 교강사진을 갖춘 큰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목원대학교 피아노과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1976년 신설된 기악과를 모태로 하여 운영 되다가 1985년 30명의 정원의 피아노과로 독립하였습니다. 이후 2006년 건반악학부로 학과명을 변경하였다가, 2017년부터는 건반악학부 기존의 피아노 전공과 반주 전공의 장점만을 융복합하여 특수성을 갖춘 국내 유일의 신개념 피아노과로 학과를 개편하였습니다.

음악을 사랑하는 진솔한 음악가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인성교육을 최우선의 과제로 생각하고 있는 목원대학교 피아노과 교수진들은 타 대학의 피아노과와는 다른 차별화 된 커리큘럼으로 차세대 음악계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목원대학교 피아노과 학생들은 무대 연주를 꿈꾸는 솔로 피아니스트, 앙상블 또는 오케스트라의 실내악 연주자, 합창단의 반주자, 성악 혹은 기악 전문 반주자, 페다고지를 통한 음악교사, 음악경영인, 음악치료사등 여러 가능성이 열려 있는 다양한 음악관련 직업을 준비 할 수 있도록 특화된 전공 기초과목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훌륭한 많은 동문들의 뒤를 이어 나가기 위하여 재학생들은 자신을 꿈을 이루기 위하여 새벽 6시부터 밤 12시까지 100 대가 넘는 피아노를 보유한 50 여개의 강의실, 레슨실 및 개인 연습실에서 고독한 자기와의 싸움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저희 피아노과 교수진들은 앞으로도 창의적인 방법의 교육을 통하여 이들을 대한민국 음악계를 이끌어 갈 사회에서 인정받는 훌륭한 음악인으로 성장 시킬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원대학교 피아노과 학과장
민 경 식

(우)302-729 대전광역시 서구 목원길21(도안동) 목원대학교 / TEL.042)829-7900 / FAX.042)829-7853
Copyright 2010 Mokwon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