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not change the world? 세상을 바꾸는 힘

취업과 진로

취업과 진로

현재 우리나라 피아노계는 독주회를 찾는 관객의 수요와 전문 연주자의 공급이 불균형을 이루고 있는 상태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일부 아주 인지도 높은 피아니스트 조성진이나 손열음, 김선욱, 김정원 등의 연주는 매회 매진되는 반면 다수의 실력있는 솔리스트 피아니스트들은 그 연주력에 비하여 과소 평가 받고 직업 피아니스트로 생계를 꾸려가기에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이것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연주자에 비하여 지나치게 많은 솔리스트교육만을 시켜 졸업시키는 다수 피아노과의 구조적인 교육과정문제가 큰 이유 중의 하나입니다.

목원대학교 피아노과에 재학하는 많은 학생들은 이러한 편협한 생각에서 벗어난 여러 가능성을 제시해 줄 수 있는 4년의 교육과정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배운 후 사회에 나아가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직업의 가능성의 길을 보다 넓게 가질 수 있습니다.

졸업 후 학생들이 사회로 나아갈 수 있는 분야는 대학원 진학 혹은 유학으로 이어져 보다 수준 높은 연주자의 능력을 배양 할 수 있는 전문 솔로 피아니스트를 시작점으로 하여 작은규모의 앙상블 또는 오케스트라의 피아노 연주자, 합창단 반주자, 성악 혹은 기악 전문 반주자, 페다고지를 교육받은 피아노 음악교사, 학과 커리큘럼의 연속선상에서 음악경영이나 기획자, 음악치료사 등의 대학원에 진학하여 본인의 적성에 맞는 음악인으로 성장하여 활동 할 수 있습니다.

(우)302-729 대전광역시 서구 목원길21(도안동) 목원대학교 / TEL.042)829-7900 / FAX.042)829-7853
Copyright 2010 Mokwon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